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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주식회사 팬택(이하 "회사")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이하 "본 방침"이라고 함)을 수립, 공개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기본적으로 본 방침이 적용되며, 그 밖에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나 전자상거래 이용자(회원)의 개인정보와 관련하여서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에 따라 해당 웹사이트 별로 적용되는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 안내에 정해진 사항이 우선적으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본 방침은 :2016년 8월 30일 부터 시행됩니다.

팬택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01. 총칙
  2. 02.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3. 03.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4. 04.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5. 05.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6. 06.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7. 07.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8. 08. 개인정보의 파기
  9. 09.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 조치
  10. 10.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1. 1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운영
  12. 12.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제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영상 등을 통하여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 으로는 특정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한다)를 말합니다.
  2. "처리"란 개인정보의 수집, 생성, 기록, 저장, 보유, 가공, 편집, 검색, 출력, 정정, 복구, 이용, 제공, 공개, 파기, 그 밖에 이와 유사한 행위를 말합니다.
  3. "정보주체"란 처리되는 정보에 의하여 알아볼 수 있는 사람으로서 그 정보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말합니다.
  4. 회사는 본 방침을 회사 홈페이지(http://www.pantech.co.kr)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언제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으며, 본 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인터넷 웹사이트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방지, 만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처리시 법정대리인의 동의여부 확인,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재화 또는 제품 A/S 등 서비스 제공
    물품배송, 서비스 제공, 계약서ㆍ청구서 발송, 컨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연령인증, 요금 결제ㆍ정산, 계약체결, 채권추심, A/S 수리이력 관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제품 상담
    민원인의 신원 확인, 민원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ㆍ통지, 처리결과 통보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4. 마케팅 및 광고
    신상품/신규 서비스 관련 설문 조사,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안내 (이동통신 SMS문자 발송), 서비스 만족도 조사 (해피콜), 상품/서비스 또는 이벤트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시장조사 등 마케팅 활용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5. 채용 등 인사관리
    인재 채용 등 인사관리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1. 회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2.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터넷 웹사이트 회원 가입 및 관리 : 해당 인터넷 웹사이트 탈퇴 시까지. 다만, 웹사이트 이용에 따른 채권 채무관계 잔존시에는 해당 채권, 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회원이 제명된 경우에는 재가입 제한 기간이 만료될 때까지 등 해당 웹사이트의 이용약관에서 별도로 정한 기간까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 재화 또는 서비스 공급완료 및 요금결제, 정산완료 시까지.
    3. 고충처리 또는 제품 A/S : 고충처리 또는 제품 A/S 관련 제반 업무 완료시까지. 다만, 제품 A/S의 경우는 수리이력 관리기간(5년) 종료시까지
    4. 마케팅 및 광고 : 동의 받은 목적의 달성 완료 시까지. 다만, 정보주체로부터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요청을 받은 때까지
    5. 채용 등 인사관리 : 채용 여부 결정 등 동의 받은 목적의 달성 완료 시까지. 다만, 정보주체로부터 파기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해당 요청을 받은 때까지
  3. 위 제2항에도 불구하고,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거나 법률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를 보존할 수 있습니다.
    ※ 관계법령 (상법, 국세기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의 규정에 의한 정보보유 사유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5년
    3.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3년

제4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회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2. 회사는 정보주체의 동의 하에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타이호인스트>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타이호인스트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마케팅 제휴
    3. 제공하는 개인정보 항목: 성명,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4. 제공받는 자의 보유, 이용기간: 마케팅 제휴 목적 완료 시까지

제5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1. 전화 및 온라인 상담센터 운영
      • - 위탁 받는 자 (수탁자): ㈜ 팬택서비스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고객의 전화 상담, 온라인 상담 응대, A/S 이후 고객 만족도 조사 (해피콜, SMS, 온라인), 제품 안내 등
    2. A/S 센터 운영
      • - 위탁 받는 자(수탁자): (주)팬택서비스 및 A/S 협력사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A/S 제공
      • ※ A/S 협력사: 거산텔레콤(속초점), 태령정보통신(동두천점), A+텔레콤(오산점), 우공통신(밀양점), 블루정보통신(북대구점), SKY AS 경주점(경주점), 휴대폰서비스센타(이천점), 스카이강릉센터(강릉점), 스카이존(제천점), 스카이서비스센타서산지점(서산점), SKY서비스 홍성센터(홍성점)
    3. 전산 시스템 구축, 유지 보수
      • - 위탁 받는 자 (수탁자): ㈜타이호인스트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고객이 접속하는 회사의 인터넷 웹사이트 및 Sky Station모바일 서버 시스템 등 구축, 유지 보수, 관리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 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 내용이나 위탁 받는 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본 방침을 통하여 지체 없이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6조 정보주체의 권리, 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다만,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를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제한하는 경우에 해당하거나 기타 정당한 사유가 있는 경우 회사는 정보주체에게 그 사유를 알리고 이를 제한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행사 요구를 받은 경우, 회사는 신분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증명서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제7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인터넷 웹사이트 회원 가입 및 관리
    • - 인터넷 웹사이트 별로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차이가 있으므로, 각 해당 웹사이트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취급에 관한 안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재화 또는 제품 유상 A/S 등 서비스 제공
    • - 필수항목: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비밀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신원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 및 이메일주소, 아이핀번호, 신용카드번호, 은행계좌정보 등의 결제정보.
    • - 단말기 교환이나 환불 등의 경우에는 본인 확인을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의 고유식별정보, 가입한 이동통신통신사 등 확인이 필요한 정보를 정보주체의 별도 동의를 받아서 처리합니다.
  3. 고충처리, 제품 상담 또는 제품 무상 A/S 제공
    • - 필수항목: 성명, 전화번호
    • - 선택항목: 주소
  4. 마케팅 및 광고
    • - 필수항목: 이동통신전화번호
    • - 선택항목: 성명, 관심분야 등
  5. 채용 등 인사관리
    • - 필수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비밀번호, 주소, 이메일주소, 전화번호
    • - 선택항목: 학력, 경력(사회경험), 병역사항, 어학능력, 수상경력, 자격증, 해외거주경험, 가족사항 등
  6. 회사의 휴대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VEGA 스테이션) 서비스 과정에서 휴대전화 번호, 사용 단말기 모델명, 일련번호, IMEI, 단말기 현재 SW 버전, 설치된 프로그램, IP, 단말기에 설치된 프로그램 이용정보 (프로그램 명칭, 이용시간, 실행 횟수) 등이 자동으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7. 제품 A/S 제공 과정에서 단말기 관련 정보(기종, 일련번호, 전화번호, 수리이력)가 자동으로 수집되어 처리될 수 있습니다.
  8.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제8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관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저라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 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 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형태로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 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1. 회사는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직원 교육 계획을 수립하여 시행합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해당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2. 기술적 조치
    1. 회사는 정보통신망을 통한 불법적인 접근 및 침해사고 방지를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 및 접근통제시스템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속권한을 IP 주소 등으로 제한하여 인가 받지 않은 접근을 제한하고,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IP 주소 등을 재분석하여 불법적인 개인정보 유출 시도를 탐지합니다.
      • -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정보가 인터넷 홈페이지, P2P, 공유설정 등을 통해 열람권한이 없는 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및 개인정보 취급자의 컴퓨터 등에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 접속 기록의 위변조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처리 시스템에 접속하여 개인정보를 처리(입/출력, 수정, 등 DB접근) 하는 경우, 처리 일시, 처리내역 등 접속기록을 저장합니다.
    2. 회사는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에 대한 암호화 및 보안프로그램을 운용하고 있습니다.
      • - 고유식별정보, 비밀번호 및 바이오 정보는 복호화 되지 아니하도록 일방향 암호화하여 저장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 - 정보통신망을 통해 고객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수신 할 때에는 안전한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를 통해 이를 암호화 합니다.
      • - 개인용 컴퓨터(PC) 등을 이용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백신프로그램 등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 운영하며, 보안 프로그램은 최신의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적용합니다.
  3. 물리적 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관을 위하여 잠금 장치 등 물리적 보호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보안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
    제품 A/S 서비스 iSKY, iVega 웹사이트 이외의 경우
    성명: 유석희
    직책: CD운영팀장
    연락처: 전화 02-2030-2064
    이메일: pantechservice@pantech.com
    성명: 김정민
    직책: 마케팅전략팀장
    연락처: 전화 02-2030-4382
    이메일: ivegamaster@pantech.com
    성명: 이종석
    직책: 지식법무팀장
    연락처: 전화 02-2030-0491
    이메일: lee.jongseok@pantech.com
  2. 정보주체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 드릴 것입니다.

제11조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운영

회사는 아래와 같이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ㆍ운영하고 있습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근거ㆍ목적: 시설안전 및 화재예방
  2. 설치 위치 및 설치 대수, 촬영 범위
    • - 김포 공장: 공장 주요 출입구, 통로, 생산라인, 포장반, 기숙사 건물 현관 내부, 외곽, 기숙사 창고, 석정리 창고 등 125대
    • - 회사 전국 직영 A/S 센터 매장 내 천장 등 348대
    • - 주요시설물의 전 공간을 촬영
  3. 관리책임자, 담당부서 및 영상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자
    • - 김포 공장: 생산기술팀 이정형 차장 (031-999-9886)
    • - 직영 A/S 센터: CD운영팀 송영호 대리 (02-2030-4060)
  4. 영상정보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 - 촬영 시간: 24시간
    • - 보관 기간: 촬영 시부터 15일 내지 25일
    • - 보관 장소 및 처리 방법: 영상정보 처리기기 통제실에 보관 및 처리
  5. 영상정보 확인 방법 및 장소: 관리책임자에 요구
  6.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 - 정보주체는 회사가 처리하는 개인영상정보에 대하여 열람 및 존재 확인청구서를 회사에 제출할 수 있으며, 회사는 정보주체 자신이 촬영된 경우 또는 명백히 정보주체의 생명, 신체, 재산 이익을 위해 필요한 경우에 한해 열람을 허용할 수 있습니다.
  7. 영상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물리적 조치
    • -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수집ㆍ처리되는 개인영상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관리책임자 및 업무담당자 등 지정된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개인영상정보를 처리하거나 개인영상정보파일을 송ㆍ수신하는 경우 영상정보가 분실ㆍ도난ㆍ누출ㆍ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비밀번호 설정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 회사는 영상정보처리기기에 의하여 전송되는 개인영상정보가 열람ㆍ재생되는 장소를 출입제한구역으로 지정하고 접근권한이 부여된 자 외의 출입 및 열람ㆍ재생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회사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법령, 정부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웹사이트 (www.Pantech.co.kr)를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